* 리팩토링 메소드 추출 기법
* 개방, 폐쇠 법칙: 확장에는 열려있고, 변경에는 닫힘
* 템플릿 패턴: 어떤 로직이 있고, 로직의 구체적 기능은 하위 클래스에서 구현한다. 골격은 정해져 있고, 디테일한 인테리어는 개별 구현할때 유용하다.
* 전략 패턴: 상황에 맞춰 알고리즘 ( Interface를 구현한 Class ) 을 선택해서 사용하는
(의존하는) 기법.
* DI (Depencency Injection): 오브젝트 레퍼런스를 외부로부터 제공받고, 이를 통해 다른 오브젝트와 통신한다.
*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주된 관심은 오브젝트의 생성과 관계설정이다.( = 객체지향 & 테스트)
* 프레임 워크: 스스로 제어권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동작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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